길잡이 사이트와 운영자에 대한 소개
운영자 運営者
우치노 가오리 内野かおり (나가노 長野)
우치노 신이치 内野慎一 (나가노 長野)
배낭여행과 등산과 술이 좋아했던 가오리는 1998년 봄 고려대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하러 떠났습니다. 불과 3개월의 유학기간였지만 인심 좋운 한국에 빠졌습니다. 그 때 인수봉암벽등반이나 술자리에 초대해 주시고 잘 해주신 한국산악회 원로이신 고 조두현씨와의 만남도 깊은 인연이 됐습니다.
귀국후 근무했던 야츠가타케의 산장에서 남편 신이치와 만나 결혼, 2005년 4월부터 북알프스 등산기점인 가미코치에서 산장지기로 생활하게 됐습니다. 당시는 북알프스를 찾아오는 한국등산객이 많아지기 시작한 시절이었습니다.
아직 북알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적고 한일 등산차이를 알지 못한 채 자신도 모르게 위험한 산행을 하는 분이나 등반대도 많았습니다. 또 그 걸 보는 일본등산객이나 산장직원, 구조대 대원들도 한국등산객을 걱정스러운 눈으로 보거나 위험한 등산객으로 여기곤했었습니다.
저는 일본 산장지기와 한국 등산객 양쪽 입장이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일본 등산객과 한국 등산객이 사이 좋게 지낼 수 있도록 한국말로 일본 등산정보를 발신하려고 홈페이지 운영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때 ( 지금도!! ) 완전 아줌마……. 어떻게 일본 PC로 한글을 입력할 수 있는지도 몰라서 제가 못한 일은 참 많았습니다. 그 걸 도와 주고 여러 고생을 함께 해 준 사람이 바로 남편 신이치입니다.
이렇게 “길잡이”는 시작되었습니다.
길잡이 활동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무렵, 월간 마운틴 사무실을 찾아간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나온 기사가 저희 제일 보물입니다.
"길잡이"는 일본과 한국의 산을 좋아하는 분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 가미코치 주변 시설과 산장, 산악 구조대, 지자체, 환경성, 임야청 등의 산에 관련된 조직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내용에 관한 어드바이스나, 번역, 사진 제공, 시스템면 지원 등 특별히 힘을 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름을 기재합니다.
협력자 協力者
김근희 金根熙 キムクンヒ (도쿄 東京) (株)韓国広場
김창희 金昌熙 キムチャンヒ (서울 ソウル) JT투어 JTツアー
장병호 張丙浩 チャンビョンホ (서울 ソウル) 알파인투어 アルパインツアー
이영준 李榮俊 イヨンジュン (고양 高陽 コヤン)
남상현 南尙鉉 ナムサンヒョン (서울 ソウル)
신인섭 申仁燮 シンインソプ (수원 水原 スウォン)
우제붕 禹濟鵬 ウジェブン (서울 ソウル) 일본 100명산 日本百名山
전영학 田溶學 ジョンヨンハク (서울 ソウル) 마운틴가이드 マウンテンガイド
박재숙 朴宰淑 パクジェスク (나가노 長野)
마쓰오 아키라 松尾昭 (나가노 長野) 엠티라보(株) エムティラボ(株)
사토 준이치 佐藤淳一 (미야기 宮城) 전 숙명여자대학교 강사 前 淑明女子大学講師 雪渓嶺/설계령
하시카와 코이치 橋川幸一 (도쿄 東京)
나가노현 경찰산악조난구조대 長野県警察山岳遭難救助隊
마쓰모토시 산악관광과 松本市山岳観光課
홈페이지 제작 및 디자인 ホームページデザイン
스모모모모코 (홈페이지 제작 문의 sumomomomokoda@gmail.com)
일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