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등산 정보
일본의 지붕 북알프스
북알프스 개요
일본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일본알프스는 북알프스, 중앙알프스, 남알프스의 세개의 산맥으로 나뉩니다. 한국 등산객이나 여행사가 야리가타케, 호타카다케를 가리키고 북알프스라고 하는 사람도 많지만 정확하게 하면 <북알프스>는 큰 산맥의 명칭입니다.
일본 나가노, 기후, 도야마현에 걸쳐 있는 북알프스산맥은 일본에서 세번째로 높은 오쿠호타카다케(3190m)와 다섯번째로 높은 야리가타케(3180m)를 포함되 해발 2500~3000m급의 산들이 남북으로 70km내에 줄지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태야마(立山), 츠르기다케(剣岳), 시로우마다케(白馬岳) 등 한국 등산객이 잘 찾아오는 인기 많은 산들이 있습니다.
7월까지에는 잔설(녹지 않고 남아 있는 눈), 여름(7,8월)에는 고산에서 피는 꽃들, 가을(9,10월)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등산에 적합한 시기는 7월말에서 10월중순까지이며 다른 시기는 특별한 기술과 장비가 필요됩니다.
산장은 개인이 경영을 하기 때문에 산장마다 영업기간이 다르지만 야리가타케, 호타카다케 주변은 4월하순부터 11월초순입니다.
등산기점
가미코치(上高地1500미터)는 호타카다케나 야리가타케를 등산 할 때 등산 기점의 하나가 됩니다. 가미코치로는 나가노현 마츠모토 또는 기후현 다카야마에서 버스로 올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호타카다케 서쪽인 신호타카다케온천을 비롯해서 하쿠바, 구로베 다태야마 알펜루트 등 산마다 많은 등산기점과 코스가 있습니다.
글 우치노 가오리
(2014/5/29)